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 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선정 이에 대한 서비스이행표준 제공방법 및 절차, 의견수렴,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평가 등을 정해 공표하고 실천을 시민들에게 문서로서 약속하는 제도로써 행정기관의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공무원과 시민과의 관계를 명시적, 강제적 계약으로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 과거의 행정의 틀에서 벗어나 시민지향적인 행정으로 전환하기 위함입니다.
우리계룡시 산하 모든 공직자 일동은 "시민 눈높이" 행정의 실현과 고객만족 행정수행을 위하여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창구명 | 담당부서 | 전화번호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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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부조리 신고 | 기획감사실(감사법무) | 840 - 2071~2074 | - |
민원불편 및 해소 | 기획감사실(감사법무) | 840 - 2071~2074 | - |
공무원 불친절 신고 | 민원봉사과(민원서비스담당) | 840 - 2810 | - |